Blog

17 may 2018

Brand Focus : JOJO

이번에 소개해드릴 브랜드는, Flip-Flop(플립 플롭) 흔히 Zori (조리)라 불리는 형태의 슬리퍼를
현대 문화에 맞게 재해석해
디자인한 브랜드 'JoJo Sandals(조조 샌들)'입니다.  

(대영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고대 이집트 샌들)


발가락 사이에 끈을 끼우는 디자인은 사실 일본의 조리가 처음은 아닙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기원전 4,000년경 고대 이집트 벽화에서 발견되었으며, 대영 박물관에도 무려 3,5000년 전에 제작된 것이 보관되어있습니다.

(미국 역대 대통령 중 유일하게 조리를 즐겨신는 '버락 오바마')


이름 또한 다양합니다. '플립 플롭' 걸을 때 신발이 발뒤꿈치와 바닥에 부딪히며 내는 소리에서 유래, 호주는 '쏭 Thonga',
뉴질랜드에서는 재퍼니즈 샌들을 줄여서 '잰달'이라 하며, 하와이에서는 보통 '슬리퍼'로 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설로는 일본과 미국의 태평양 전쟁 이후 일본에 주둔하던 주일 미군들이 기념품 삼아 가져간 조리를 개량해
캘리포니아에서 처음 제작된 것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본 정통 신발로 알게 된 것입니다.

매년 약 2억 10만 켤레 이상 판매되는 슬리퍼로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조리를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제작하는 조조 샌들은 디자인은 물론 과학적인 기능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유명합니다.



조조 샌들의 구조를 설명 드리자면제품 중심에 위치한 센터 스트랩 (Maetsubo)은 발이 허공에 허우적거리지 않도록 고정해주며,
수영복에 사용되는 신축성 있는 소재를 사용해 마찰 저항을 최소화하여  쾌적한 느낌을 지속시켜줍니다.

또한 쪼리의 대표 디자인 중 하나인 발가락 사이에 위치한 고무는
아기 젖병에 사용되는 천연 소재를 사용했고, 발바닥은 조조에서 자체 개발한 특수 코르크를 사용해
갓난아기가 입에 넣어도 안전할 만큼 좋은 품질과 강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마지막으로 지면과 맞닿는 바닥 부분은 타이어 제작 시 사용되는
SBR 소재와 EVA(Ethylene Vinyl Acetate Copolymer) 라는 특수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움직임과 내부 충격에 강해 장시간 착용에도 인체에 전혀 무리 없습니다.  


조조 샌들은 활용 방법에 따라 크게 두 가지 착용 법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장시간 외출용으로 적합한 사이즈는 발뒤꿈치가 손가락 한마디 정도 밖으로 나오게 신는 게 좋으며,
짧은 마실 가벼운 산책 혹은 실내용으로는 기존 슬리퍼와 같이 딱 맞게 착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8DIVISION'에서는 네이비, 화이트 , 블랙 , 트리플 블랙 총 4 가지 컬러와 조리 전용 양말을 판매 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부가적인 설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소개된 아이템들은 8DIVISION 오프라인과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입 가능합니다.
문의 사항은 070-4135-0038 혹은 info@8division.com 으로 편하게 문의 바랍니다. 


-


[Shop info]

+address: 서울시 중구 퇴계로 18길 49 에이트디비젼
+business hour: 12:00 - 21:00 (mon - sat) 12:00 - 20:00 (sun/holiday)
+tel: 070-4135-0038
+e-mail: info@8division.com


Your Recently Viewed Items

이전 제품

다음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