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5th April 2016

CAL O LINE / Print T-Shirts

CAL O LINE (캐롤라인)은 10대 시절부터 미국문화와 서핑에 심취해 있던 디자이너 Kaneko에 의해 탄생한 브랜드 입니다. Sunny Sports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를 디렉팅한 경험과 그의 라이프 스타일, 정통 빈티지 요소를 믹스하여 창조적인 Collection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핑과 음악, 스케이트보드 등 서브컬쳐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California를 기반으로 California Ocean Line 혹은 California Out Line의 의미를 지니며 참신하고 독특한 제품들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그 중 8DIVISION에 입고된 Ukiyo-e(우키요에) 티셔츠를 모티브로 한 티셔츠를 소개합니다.

The Great Wave off Kanagawa - Katsushika Hokusai

위 그림은 일본의 전통 풍속화 중 하나인 Ukiyo-e(우키요에)의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인 '카나가와의 거대한 파도' 입니다. 1831년경에 제작된 이 목판화에서는 카나가와 앞바다의 거대한 파도, 뱃사공이 승선한 배, 뒤쪽의 거대한 후지산을 볼 수 있으며 당시에는 드물었던 입체감과 깊이감을 표현하면서 전 세계의 많은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일본내 혹은 외국에서 기념품으로 판매되고 있는 이 Ukiyo-e(우키요에)티셔츠에 CAL O LINE의 위트가 더해져 'WAIKIKI (와이키키)', 'PARIS(파리)', 'NEW YORK (뉴욕)' 세버젼의 티셔츠가 발매 되었습니다.

본래 'ハワイ'(하와이)라고 쓰는 소리나는 그대로 '羽合'라 표현하였고 뒷면에는 하와이를 상징하는 Waikiki (와이키키 해변), Diamond Head (다이아몬드 헤드)와 야자수가 프린트 되어 있습니다.

본래 'フランス'(프랑스)라 쓰는 프랑스 역시 '仏蘭西'라 표현하였고 뒷면에는 프랑스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Eiffel Tower(에펠탑)이 프린트 되어 있습니다.

본래 'アメリカ'(아메리카)라고 쓰는 미국 역시 '亜米利加'라 표현하면서 뒷면에는 'The Statue of Liberty'(자유의 여신상)을 그려 놓았습니다.

원래 쓰지 않는 단어들을 소리나는 대로 조합하여 티셔츠의 앞면에 표현한 점과 Ukiyo-e(우키요에) 그림에 각 도시의 상징을 믹스한 부분은 서핑과 음악 스케이트 보드 등 서브컬쳐를 지향하며 위트있는 컬렉션을 보여주는 CAL O LINE(캐롤라인)의 아이덴티티를 느낄수 있는 부분 입니다. 원단은 미국제 원단을 사용하여 얇지만 드라이한 질감과 빡빡한 원단감을 느끼실 수 있으며,
각 도시별 티셔츠는 Natural(내추럴)과 White(화이트) 두 색상으로 사이즈는 S,M 두사이즈로 전개됩니다. 다양하게 전개될 CAL O LINE(캐롤라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CAL O LINE(캐롤라인) 구매하러 가기]

Your Recently Viewed Items

이전 제품

다음 제품